아기침대 고르느라 고민이 많으시죠? 점점 커가는 우리 아이. 뒤집기를 하려고 용을 쓰고 있는 아이를 보면서 걱정이 앞섭니다. 범퍼침대를 졸업하고 일룸 쿠시노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SS사이즈 저상형 프레임을 선택했습니다. 분리수면을 위해 혼자자야 하지만 유사시에는 와이프나 제가 아이와 같이 자려면 SS사이즈가 좋겠다 싶었고 다른 실구매 후기들도 싱글보단 슈퍼싱글을 더욱 추천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이 만만찮아 일룸 쿠시노는 바닥 프레임과 벽가드 3면만 구매했습니다.
금액은 약 101만원 정도로 특가가 떠서 구매를 했고 매트리스는 에이스에서 따로 구매했습니다.
1. 안전한 가드
일룸의 시그니처이자 거의 모든 분들이 벽 가드 때문에 구입을 합니다. 저 또한 안전한 벽가드 때문에 구입을 했습니다. 포근한 파스텔톤의 그레이를 선택했고 2024년 1월에 구매를 했는데 재질이 인조가죽에서 패브릭 소재로 바뀌었습니다. 직접 설치하고 보니 인조느낌보다 더 따뜻한 느낌인 패브릭소재가 마음에 듭니다.
2. 라이프 스타일에 변신
많은 사람들이 이 이유때문에 많이 선택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가 점점 커가면서 벽가드를 때고 저상형에서 침대 다리만 새로 구입하면 어린이 침대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침대하나를 붙여 패밀리 침대로도 쓸 수 있습니다. 아이가 성장함에 따라 더하고 빼면서 오래 쓸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3. 빠지지 않는 중고가격
일룸 쿠시노는 사악한 가격 때문에 다들 망설이실 텐데요. 저역시 그랬습니다. 하지만 비싼 만큼 중고 가격 방어가 잘되고 인기 있는 침대다 보니 잘 팔립니다. 침대가드 500폭이 12만 원 정도인데 8~9만 원 정도에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어 아이가 크고 가드가 필요 없을 때 따로 팔기가 용이합니다.
아이의 낙상위험에서 안전한 가드가 필요하신분
아기 침대를 오랫동안 쓰고 싶으신 분들은
일룸 쿠시노 침대를 추천드립니다.